블로그 이미지

카테고리

Anemone's (933)
Anemone는~ (5)
Diary (496)
Honeymoon in NYC (32)
Our (9)
Photo (272)
Music (43)
Equipment (76)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반석위에

Music / 2010. 9. 9. 23:20

음악에는 국경도 종교도 이 모든 것을 뛰어넘는 힘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그래서 자국어로 된 노래가 아니더라도, 그 멜로디와 느낌을 통해 그 노래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하는지

이야기 할 수 있다고들 한다.

솔직히 100% 공감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게 아니기에....ㅎㅎ;;


오늘은 CCM 한 곡과 그 노래를 부른 가수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개신교 신자분들이라면 익히 들어 잘 아시겠지만, 타종교인들은 아마도 처음 들어볼 수도 있을만한 이름, 소향.

본명은 김소향, 1978년생으로 경희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하였다.

2000년 1집 앨범을 발표하였으며 2001년 이후로는 CCM그룹인 Pos의 메인보컬로 현재까지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개신교 신자는 아니지만, 처음 소향 님의 노래를 들었을 때,

정말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동안 멍~했던 기억이 있다.

요즘들어 소향이라는 이름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데는, 얼마전 방영된 '스타킹'이라는 프로그램이

한 몫을 톡톡하게 했다고 생각된다.

이 무대에서 소향 님은 'I believe i can fly'를 불렀는데 2절땐 무려 2옥타브를 높여 불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었다.


이국적인 외모와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인해 수없이 많은 가요계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어릴 적 신앙의 힘으로 극복한 암에 대한 감사의 마음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끝없는 자신의 헌신을 위해

오로지 CCM만을 계속하겠다고 하여, 소향 님의 목소리를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듣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다.

CCM그룹인 Pos는 일년 중 거의 절반이상을 해외선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곧 발매될 앨범도 많은 사람이 기다리고 있다.


'소향'이라는 이름으로 검색을 해보면 꼭 따라나오는 이름이 있다.

세계적인 팝가수인 머라이어 캐리.

머라이어 캐리가 인정한 가수라는 애칭이 따라다니기도 하는데,

소문에 의하면 머라이어 캐리가 2000년 초반 세계개신교부흥대회에서 소향 님이 부른 'Upon this rock'을 듣고는

러브콜을 했지만 소향 님이 거절했다는, 머 이런 이야기인데 정확하게 확인된 바는 없으니,

그냥 참고로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다(참고로 머라이어 캐리가 보았다던 그 동영상을 첨부해본다. '반석위에'와 동일한 곡이고

소향 님이 20대 초반에 부른 곡이니, 비교해서 들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듯 싶다).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그녀의 1집 앨범 타이틀 곡인 '반석위에'다.

소향 님의 모든 것을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CCM 가수라고 해서, 종교가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멀리하기 보다는,

음악 그 자체로 즐겨보는 것도 음악을 사랑하는 또 다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반석위에 - 소향

세상의 욕심에 갇혀 볼 수 없어도

나는 그의 안에서 보네

세상은 알수도 없는 존귀한 그 이름

날 살리신 주 십자가

내가 알 수 있는 것 그 안에 갇혀도

나만의 꿈에 내가 묻혀도

보지못한 영원의 비밀한 그 일을

자녀로 삼아 보이시네

후렴] 나의 주와 영원히 살리 주와 함게 언제나 동일한 내 주와

나의 죄와 두려움 쾌락과 헛된 욕망들도 주의 이름앞에서 사라지네

나의 주와 영원히 살리 주와 함께 언제나 동일한 내 주와

왕의 위엄은 열방위에 내 영혼 그의 나라안에 굳건한 주의 반석위에 서리라

2절] 사람의 몸으로 오신 만유의 하나님

두눈을 감고 나의 영으로 삶의 모두 주앞에 온전히 드릴때 주님의 나라 임하시네


주의 반석위에 나 서리라 왕되신 주와 주와 함께

나 경배하리 영원히 주께 경배하리 영원한 생명의 주님

지극히 크고 높은 영광 나의 주와 함께하리 나의 주와~~~ 나의 주와~~~~~!!!!!!

가사 출처 : Daum뮤직







, |
TISTORY 2009 우수블로그